A.Rolla


2004-02-15 11:23
10,881
0
-
- 첨부파일 : 9a244274_Alessandro_Rolla_002.jpg (0byte) - 다운로드
본문
Alessandro Rolla (1751-1841)
비올라문헌사에 있어서 그 어느 작곡가에 비견되지 않을만큼 많은 비올라를 위한
작품들을 남긴 롤라는 이탈리아 출신의 음악가로 코렐리,비발디,보케리니,비오티,
파가니니로 이어지는 이탈리아 현악 비르투오소 계보의 계승자였다.
1751년 오스트리아령이던 이탈리아 파비아 태생으로 당시로는 드물게도 비올라와
바이얼린 그리고 작곡을 함께 공부했다.
1782년부터는 파르마의 궁정악단에 비올리스트이자 바이얼리니스트로 활동했으며
1795년 파가니니에게 배웠다는 기록이 전해진다.
1802년에는 밀라노로 이주 저 유명한 스칼라좌 오페라극장 오케스트라의
제1바이얼린주자로 활동하며 1808년부터는 당시 갓 설립된 왕립음악원에서 비올라와
바이얼린을 가르치도 했다.
비올라에 유난히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졌던 롤라는 1841년 사망할때까지
밀라노에서 비올리스트,교사,바이얼리니스트,작곡가로 매우 활발히 활동하며
15곡의 비올라협주곡,6곡의 비올라소나타,약26곡의 비올라 2중주,6개의 솔로
비올라를 위한 독주,몇개의 비올라를 위한 교본, 5곡의 비올라용 소품,4곡의
비올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 그리고 36곡(밣혀진것만)의 비올라와 바이얼린을
위한 2중주등을 남겼다.
롤라의 비올라를 위한 작품들의 주요 특징으로는 파가니니의 영향을 받은듯한
현란한 비르투오적 기교를 바탕으로 이탈리아 음악 특유의 맑고 경쾌한 멜로디가
주류를 이루며 그동안 음악사적 중요함에 비해 다소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근 모국인
이탈리아음악계의 활발한 활동으로 최근 세계 현악계에 급부상중이다. Bratsche!
*무단복제 기재시 법적인 책임이 동반됩니다.
2005년 1월16일 발효된 저작권법에 의거 무단으로 본 글과 사진을 옮길시 저작권법에
위배 제재 받습니다.
비올라문헌사에 있어서 그 어느 작곡가에 비견되지 않을만큼 많은 비올라를 위한
작품들을 남긴 롤라는 이탈리아 출신의 음악가로 코렐리,비발디,보케리니,비오티,
파가니니로 이어지는 이탈리아 현악 비르투오소 계보의 계승자였다.
1751년 오스트리아령이던 이탈리아 파비아 태생으로 당시로는 드물게도 비올라와
바이얼린 그리고 작곡을 함께 공부했다.
1782년부터는 파르마의 궁정악단에 비올리스트이자 바이얼리니스트로 활동했으며
1795년 파가니니에게 배웠다는 기록이 전해진다.
1802년에는 밀라노로 이주 저 유명한 스칼라좌 오페라극장 오케스트라의
제1바이얼린주자로 활동하며 1808년부터는 당시 갓 설립된 왕립음악원에서 비올라와
바이얼린을 가르치도 했다.
비올라에 유난히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졌던 롤라는 1841년 사망할때까지
밀라노에서 비올리스트,교사,바이얼리니스트,작곡가로 매우 활발히 활동하며
15곡의 비올라협주곡,6곡의 비올라소나타,약26곡의 비올라 2중주,6개의 솔로
비올라를 위한 독주,몇개의 비올라를 위한 교본, 5곡의 비올라용 소품,4곡의
비올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 그리고 36곡(밣혀진것만)의 비올라와 바이얼린을
위한 2중주등을 남겼다.
롤라의 비올라를 위한 작품들의 주요 특징으로는 파가니니의 영향을 받은듯한
현란한 비르투오적 기교를 바탕으로 이탈리아 음악 특유의 맑고 경쾌한 멜로디가
주류를 이루며 그동안 음악사적 중요함에 비해 다소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근 모국인
이탈리아음악계의 활발한 활동으로 최근 세계 현악계에 급부상중이다. Bratsche!
*무단복제 기재시 법적인 책임이 동반됩니다.
2005년 1월16일 발효된 저작권법에 의거 무단으로 본 글과 사진을 옮길시 저작권법에
위배 제재 받습니다.
댓글목록0